2020년 3월 11일 수요일

기괴하고 엉뚱한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 그리고 그의 탄생에 관한 노트 ― 모험 상인 루디거

루디거는 스스로를 “대상인”이라고 칭하고 다니는 모험 상인이다. 그는 모험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로든 간다. 모험이 있는 곳에 보물이 있듯이, 보물이 있는 곳에는 그가 있다. 그는 용기 혹은 무모함이라는 재화로 보물을 구입한 뒤 위험 수당과 진귀함이라는 프리미엄을 붙여 모험자와 상점에 금화를 받고 판매한다.

그는 걸어다니는 창고와도 같다. 그의 몸보다 거대해 보이는 배낭은 온갖 물건들을 꾹꾹 눌러 담은 것으로도 모자라, 배낭 바깥으로도 짐을 마구 쌓아 올린 뒤 로프로 꽁꽁 묶어두었다. 때문에 그는 온갖 재료를 뒤섞어 만든 탑 하나를 짊어지고 다니는 듯이 보인다. 그의 가슴패기에 달린 주머니에도 상품이 있고, 허리춤에 두른 혁대에도 주렁주렁 온갖 상품이 매달려 있음은 말할 것도 없으며, 바지 뒷주머니에도, 장딴지에 두른 주머니에도 온갖 자잘한 상품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그 짐들을 감내하고 움직이는 그의 몸이 얼마나 탄탄할지는 그의 옷을 벗겨 보지 않더라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는 모험에 필요한 수많은 것들을 취급하고 있는데, 특히 진귀한 마법 물품을 전문으로 취급한다. 그 물품 중에는 도굴이나 절도 및 약탈(이는 일반 모험가들 또한 별반 다르지 않다)로 얻은 것도 있고, 정당한 금전 또는 물물 거래를 통해 얻은 것도 있다.

이 땅의 전설적인 모험가들과 수도 없이 거래를 했다고 그는 주장하지만(가령 전설의 검객 ○○이 사용하는 마법검이 자신이 판 물건이라는 식이다) 사실로 확인된 것은 없다. 어쩌면 그랬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의 말에 상당 부분 진실이 있다 하더라도 대부분의 모험가들은 그가 상인이라는 이유로 그의 말을 절반 이상 거짓이나 과장으로 생각한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덤터기를 쓸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실 그렇다.

모험이 있는 곳에는 위험도 있다. 그는 늘 위험 속에 있다. 가끔 정말로 위기에 처했을 때,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물건들을 사용해 위험을 벗어난다. 발을 크게 구르면 뒤꿈치에서 불을 뿜어내며 도약을 돕는 장화, 갈고리 달린 로프를 쏘는 발사기, 공중에 던지기만 하면 곧장 펼쳐지는 열기구, 정말로 위급할 경우 사용하는 차원을 접고 여는 병풍까지......

아래는 그가 취급하는 물품의 일부를 담은 리스트이다. 관심 있는 물건이 있는지 살펴본 뒤 그를 만나길 바란다. 앞서 말했듯이, 그는 모험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있다.


*마법 물품 탐지기(비매품!)
*각종 모험 도구 일체
*고급 약초(하플링™ 집단 농장제)
*단순히 +3 마법검
*마법 텐트(잠만 자도 정말로 회복됩니다!)
*수면용 책(마법 아이템입니다. 정말로요.)
*드래곤 알 부화기
*드래곤 알을 조리할 수 있는 사이즈의 후라이팬, 전투 중엔 강철 방패
*1회용 얼음 갑옷 스크롤(마법 문외한도 사용 가능. 한여름에 특히 유용합니다.)
*꿈 기억 돌
*긴고아
*영웅심의 망토(영웅심이 차오르게 하는 마법적 효과만 있습니다. 오직 심리적으로만 강화됨을 명심하십시오.)
*빨간 알약과 파란 알약(한 세트이며 둘 중 하나를 사용할 경우 하나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명령 주문이 걸린 빈 명령서
*웃음 폭탄
*유증용 화수분(어떤 것이든 100년에 걸쳐 세 배로 불려줍니다.)
*골드 스프레이™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더는 조무래기를 만나지 않습니다.)
*성 정체성을 랜덤하게 바꾸는 무지갯빛 약물
*에고 하프
*휴대용 단두대
*로켓 장화
*갈고리 로프 발사기
*원터치 열기구
*차원 병풍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 미래를 보여주는 삼릉경(자신의 미래에 일어나야 했을 일을 보여준 뒤 그 일을 절대로 일어나지 않게 합니다.)
*지극히 사소한 소원만 들어주는 요정이 봉인된 반지
*하루에 한 번, 만 보 이내의 거리라면 빛보다 빠르게 가도록 도와주는 장화(이후에는 벗을 수 없는 천 근 무게의 장화로 변합니다.)
*한계의 갑옷(무엇이든 절대적으로 세 번 막아주지만, 무엇이든 세 번만 막으면 가루가 됩니다.)
*괴력의 차꼬
*불사의 물약(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죽지 않습니다. 단 죽을 만큼 피해를 입었다면 효과가 끝난 후 죽습니다.)
*휴대용 병기고(무한의 가방과 유사하나 장비류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어쩐지 보고 있으면 마음이 어두워지는 피규어
*큐피트의 화살(화살을 맞은 상대는 화살을 쏜 상대를 사랑하게 됩니다. 단 화살을 맞은 상대는 부상 위치에 따라 죽을 수도 있습니다.)
*맞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채찍(부상은 진짜입니다.)
*유령 말이 끄는 마차(유령 말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네거티브 글라스
*야바위꾼의 의족
*가치를 측정하는 양팔 저울
*부활용 모슬린 수의(부패된 지 3일이 지나지 않은 시체가 입고 있으면 3일 뒤 부활합니다.)
*친화력의 장갑
*강철 틀니
등등…...


*노트

지난 티알피지 세션들에 몇 차례 등장해 플레이어들을 귀찮게 한 인물이다. 대표적으로 드래곤의 알을 훔쳐 드래곤을 분노하게 만든 사건이 있다. 그가 벌인 짓에 악의는 절대로 없었고, 지질함은 조금 있었지만, 그도 다 먹고살자고 한 짓이었음을……. 모티프는 물론 토르네코, 그리고 <다크 세라핌>, <퍼스트 퀸> 등에 출현하는 전투 상인.

헤매기